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5.4.21 10:33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fmnara.com/news/23156
발행일: 2016/09/20 13:22  성남fm
[성남리포트](9/20) 성남FC '김두현', 3천만원 기부!
①이시장, 세월호·소녀상·백남기 농성장 방문 ②성남FC<2-1>수원FC ③김두현, 심장병 환우위해 3천만원 기부

 

<방송 다시듣기>

 

 

[성남FM]라디오 '굿모닝성남(리포트)'

 

▶방       송 : 주파수FM90.7Mhz(성남·분당·판교지역)

                / 튠인TuneIn라디오(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홈페이지(생방송듣기)

 

▶방송 일시 : 2016. 09. 20. (화) 오전 8:30 ~ 9:30.

▶진      행 : 이동숙

 

▶방송 내용 :[성남리포트]

                  1.이시장, 세월호·소녀상·백남기 농성장 방문

                  2.성남FC<2-1>수원FC

                  3.김두현, 심장병 환우위해 3천만원 기부

 

 

 

 

1.이재명 성남시장이 9월 11일 광화문 광장에서 세월호 유가족을 만나고, 일본대사관 앞 ‘평화의 소녀상’과 서울대병원 앞 백남기 진상규명 농성장을 잇달아 방문했습니다.

 

이재명 시장은 먼저 세월호 가족협의회와 특조위 단식농성장을 찾았습니다.

 

이재명 시장은 이 자리에서 "국가비상사태에는 직권상정이 가능하다"면서 "세월호 특별법 개정안과 특검법을 야당 주도로 직권상정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재명 시장은 또한 "직권상정 됐던 테러방지법보다 세월호법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면서 "즉, 국가비상사태와는 세월호법이 더 가깝다"고 지적했습니다.

 

현장음을 들어 보겠습니다.

 

<녹음-이재명 시장>


 

이재명 시장은 이어 일본대사관 앞 ‘평화의 소녀상’을 방문해 한일 위안부 합의 폐기를 촉구하며 소녀상을 지키고 있는 대학생들을 만났습니다.

 

이재명 시장은 "한일합의는 반인권적이며 절차도 위반한 것"이라면서 "한일 위안부 합의 무효결의안을 국회에서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시장은 또 소녀상 철거 논란에 대해서도 "서울시 관할 땅에 민간이 만든 소녀상을 정부가 어떻게 철거하라 마라 할 수 있나? 정부는 철거 권한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음을 들어 보겠습니다.

 

<녹음-이재명 시장>

 


이재명 시장은 자리를 옮겨 서울대병원 앞에서 열린 백남기 농민 사건의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미사에도 참석했습니다.

 

이재명 시장은 미사가 끝난 뒤 "국민의 생명을 지켜야 할 나라가 국민에게 가해하고도 책임지지 않을 뿐 아니라 왜 다쳤는지 가르쳐주지도 않는다"면서 "우리 스스로 이를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장음을 들어 보겠습니다.

 

<녹음-이재명 시장>


이재명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석 밥상민심을 잡으려고 하는 게 아니라, 목구멍에 밥이 안 넘어가서 그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이 글에는 "추석 밥상머리 민심 잡아라.. 이재명 시장, 백남기 세월호 방문"이라는 제목의 기사도 함께 걸렸습니다.

 

이재명 시장은 "제가 떠나온 광화문 광장에는 아직도 왜 자식이 죽었는지도 모른 채 눈물 흘리는 유가족들과 수백의 어린 원혼들이 떠돌고 있다. 세금 내고 위임한 국가로부터 보호는 커녕 국가의 모진 폭력에 희생된 백남기 농민은 아직도 사경을 헤매고 가족들은 통곡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재명 시장은 이어 "이 이상의 민생은 없다"면서 "이 분들을 버려두고 추석밥상에 앉을 자신이 없다"고 이날 행보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재명 시장은 더욱이 "여러분도 추석에는 이재명 같은 정치인이 아니라, 이 더럽고 부정의한 세상의 억울한 피해자들을 추석밥상머리 대화에 올려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구상범 감독대행 (사진제공=성남FC)

 

2.성남FC가 9월17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와의 2016 K리그 클래식 30라운드 홈경기에서 후반1분과 후반30분에 연이어 터진 김현의 골로 2-1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성남FC는 이날 승리로 11승 8무 11패 승점 41점으로 리그 순위 5위로 올라섰습니다.
 
김학범 감독이 물러난 후 구상범 감독대행이 처음으로 치룬 이번 경기는 일명 ‘깃발더비’ 3번째로 경기 전 양쪽 구단주인 이재명 성남시장과 염태영 수원시장 간 설전이 오갔습니다.

 

한편 성남FC는 오는 9월21일 수요일 오후7시30분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 현대를 상대로 2016 K리그 클래식 31라운드 원정경기를 펼칩니다.

 

 

(사진제공=성남FC)


3.성남FC 김두현 선수가 심장병을 앓고 있는 환우를 위해 3천만 원의 통 큰 기부를 했습니다.

 

김두현은 9월17일 오후 6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와의 경기에 앞서 심장병 환우 돕기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차의과대학교에 3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올 시즌 성남FC와 차의과대학교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연간 사회공헌 캠페인 ‘BEAT TOGETHER'의 일환으로 진행된 김두현의 기부금 전달식에는 성남FC 구단주 이재명 성남시장과 차의과대학 의무부총장이자 분당차병원 김동익 원장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김두현이 직접 본인 연봉의 일부를 좋은 일에 쓰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김두현이 기부한 3천만 원은 심장병을 앓고 있으나 치료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었던 성남지역에 거주하는 환우 2명의 수술비로 쓰일 예정입니다.

 

김두현 선수는 “병마와 싸우시는 환우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기부를 결심했다. 축구 선수로서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보답하고 싶다”면서 “꼭 완치해서 성남FC 경기도 보러오고 더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성남FC는 올 해 3월 차의과대학교와 ‘BEAT TOGETHER'라는 이름으로 연간 사회공헌사업 협약을 맺고 아름다운 동행을 시작했습니다. 지역과 상생하는 시민구단으로서 차의과대학교와 함께 소외 계층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성남 지역 화합을 선도할 목적으로 성남시 내 저소득 가정의 심장병 환우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

성남FM 방송청취는 성남지역 주파수 FM90.7MHz성남FM 인터넷 홈페이지, 그리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튠인라디오(Tune In Radio) 프로그램에서 가능합니다.

 

 

▶튠인 라디오(TuneIn Radio)◀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tunein.player주소줄에 붙여넣기 해 보세요.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2022.성남시청소년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