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다시듣기>
[성남FM]라디오 '굿모닝성남(현장리포트)'
▶방 송 : 주파수FM90.7Mhz(성남·분당·판교지역)
/ 튠인TuneIn라디오(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홈페이지(생방송듣기)
▶방송 일시 : 2016. 07. 04. (월) 오전 8:30 ~ 9:30.
▶진 행 : 권미경
▶방송 내용 : [성남관련 현장리포트]
1.성남시의회 파행
2.박권종 의장 퇴임인사
3.성남FC
☼성남관련 현장리포트 순서입니다. 이 순서는 성남FM 오경수님이 준비했는데요. 오경수님의 현장리포트를 들어 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성남관련 현장리포트의 오경수입니다.
오늘은 성남시의회 파행과 7대 전반기 박권종 의장의 퇴임소식 그리고 성남FC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1.제7대 후반기 일정이 시작된 성남시의회가 의장 선출 문제로 파행 중입니다. 후반기 일정이 7월1일부터 시작 되었는데, 의장 선출 문제에 있어서 더불어민주당과 새누리당 양측의 뜻이 맞지 않아 시의회 정례회가 제대로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측은 “새누리당이 더불어민주당협의회에서 제명된 김유석 의원을 의장으로 뽑으려 한다”면서 “양당의 공식적인 후보인 더불어민주당의 박문석 의원을 의장으로, 새누리당의 이상호 의원을 부의장으로 선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대표 김용 의원의 기자회견 내용을 직접 들어 보겠습니다.
-<녹취>더불어민주당
저희 더불어민주당 협의회는 전반기 새누리당 소속의 의장이 선출된데 이어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의장선출이라는 원칙아래 박문석 의원을 후반기 의장 후보로 선출했습니다.
양당의 공식적인 과정을 통해 결정된 후보를 상호 신뢰하고 인정함은 후반기 원활한 의정활동과 직결됩니다.
하지만 새누리당 이재호 대표는 이러한 합의라는 전제를 부정하며 본회의장에서 의원 개인의 자유투표를 통해 의장을 선출하자는 명목아래 실제로는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에서 제명된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하려는 이기적 행태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우리 더불어 민주당 협의회는 다음의 사항을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하나, 후반기 원구성과 관련하여 의장은 더불어 민주당이 선출한 박문석 의원, 부의장은 새누리당이 선출한 이상호 의원이 맡기로 한다.
하나, 상임위 구성과 관련해서도 양당의 상호 존중과 합리적인 원구성 원칙에 기반해 협의한다.
하나, 양당의 공식 결정을 서로 인정하는 상생의 정치에 동참을 바란다.
이러한 더불어민주당의 주장에 대해서 새누리당 측은 “성남시의회 7대 후반기 의장을 ‘다수당, 다선의원’ 중에서 선출한다”는 원칙만을 재확인하고 있습니다.
성남시의회 새누리당협의회 대표 이재호 의원의 입장을 직접 들어 보겠습니다.
-<녹취>새누리당
새누리당협의회는 제7대 성남시의회 후반기 의회 의장을 ‘다수당 다선의원’중에서 선출하는 것으로 결정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양당 대표단의 교섭에서 원만한 합의에 이르지 못했기 때문에 소모적 논쟁과 불필요한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성남시의회 회의규칙에 따라 본회의 투표를 통해 의장을 선출하는 것이 새누리당의 입장입니다.
2.다음은 지난 6월30일부로 성남시의회 7대 전반기 의장에서 물러난 박권종 의원의 퇴임 인사 내용을 전하겠습니다.
제7대 전반기 성남시의회 의장에서 물러난 박권종 의원은 ‘시민과 동료의원 모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퇴임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의장에서 물러난 박권종 의원은 “2015년 메르스 사태 때 시의원 모두가 거리에서 메르스 예방안내 캠페인을 비롯해서 2년 동안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한 동료의원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했습니다.
의장에서 물러난 박권종 의원은 “제7대 후반기 의회도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활동 그리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상생과 화합으로 100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노력하는 의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3..다음은 성남FC 소식입니다(K리그 클래식 18라운드).
성남FC가 7월2일 토요일 광양전용구장에서 펼쳐진 전남 드래곤즈와의 원정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습니다.
성남FC는 전반43분에 티아고의 결승골로 전남 드래곤즈를 꺽었습니다.
성남FC는 이날 승리로 2016 K리그 클래식에서 8승 5무 5패 승점 29점으로 12개 팀 중 5위에서 4위로 1계단 순위 상승을 했습니다.
한편 성남FC의 공격수 티아고는 13골로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성남FM 현장리포트의 오경수였습니다.
--------------------------------------------------------------------------------
성남FM 방송청취는 성남지역 주파수 FM90.7MHz나 성남FM 인터넷 홈페이지, 그리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튠인라디오(Tune In Radio) 프로그램에서 가능합니다.
▶튠인 라디오(TuneIn Radio)◀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tunein.player◁주소줄에 붙여넣기 해 보세요.